Healing Sound

News

제목[BIC스타를 소개합니다]KBIC입주기업 "힐링사운드" 2019-07-22 18:14:08
작성자

https://blog.naver.com/kbicstartup/221586984633 


안녕하세요?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 KBIC입니다.

지난 시간에 저희 KBIC에서 제공하는 입주기업 지원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었는데요. 오늘은 직접 입주 기업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지난이야기 <든든한 KBIC의 입주기업 지원 편>

https://blog.naver.com/kbicstartup/221565983139

KBIC 입주기업 "힐링사운드"를 소개합니다.

직관적인 기업의 이름처럼 "소리"와 관련된 기술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바로 "치과용 청각 보호장치"인데요.

치과의사 출신의 대표를 비롯하여 소음 공학 박사, 석사 출신의 기술 이사들로 구성된 기업입니다.

치과공포증 없이 편안한 마음으로 치과에 갈 수 있을까?

"왜 치과에 가지 않나요?"라고 물으면 많은 분들이 "무서워서"라고 말할 정도로 대부분은 치과공포증을 가지고 있죠. 빨리 가서 치료하면 비용도 적게 들고 고통도 적다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면서도 쉽사리 발걸음이 옮겨지지 않는 것은 아마도 치과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무서운' 곳이기 때문일 겁니다.

이런 치과공포증은 사회적으로도 큰 손실을 야기합니다.

연간 2조 원으로 추산되는 정도의 손실로 국민의 50%는 치과를 연간 1회도 방문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구강 건강은 단순히 이와 잇몸 등의 문제일 뿐 아니라 전신질환과도 연관이 깊다는 다양한 연구들이 나오는 만큼, 평소의 구강 관리와 치과 방문 빈도는 국민 건강 증진과 직결되는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치과공포증의 큰 원인은 대부분 윙윙거리는 기계 소음에서 비롯되곤 하는데요. 힐링사운드에서 개발한 이어 플러그는 이러한 점에 착안하여 편안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환자에게 기계 소음 대신 고품질의 음악을 들려줍니다.

단순히 진료를 받으며 음악을 듣는 장치인가?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힐링사운드의 진가는 지금부터입니다!

소음 제어 시스템으로 치과 의료 장비의 소음은 줄이고 환자와 의사 간의 목소리를 선명하게 들을 수 있게 합니다.

고품질의 음악으로 귀와 마음을 즐겁게 하는 건 덤이죠^^

 

특히 환자와 의사가 "작은 목소리로도"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는 점이 포인트인데요.

보통은 치과 진료 시 의사 역시 환자에게 큰 목소리로 이야기를 해야만 했죠. 소음 때문에 의사 전달도 잘되지 않아 의료진의 피로도 역시 높았습니다. 정확한 의사소통은 치료의 기본인 만큼 치료 효율을 높일 수 있겠죠?

또 하나의 사실!!

치과 종사자의 40%가량이 난청을 호소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지속적으로 소음에 노출되는 경우에는 일상적인 작은 소리가 잘 들리지 않게 되는 '소음성 난청'을 겪을 수 있는데, 치과 종사자들이 이와 같은 불편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음에 노출되기 때문에 난청을 겪고, 이는 환자와의 의사소통을 더욱 어렵게 만드는 요인이기도 했죠. 환자의 치과공포증 감소와 정확한 커뮤니케이션을 돕는 외에도 의료진을 보호하는 중요한 역할을 더하는 셈입니다.

이러한 점은 비단 치과뿐 아니라 산업현장에서도 유용할 것 같네요 ^^

KBIC에 입주해서 이런 점이 좋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힐링사운드는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 KBIC에 입주해 있습니다. 독립적인 공간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이 창업의 첫걸음을 떼는 데 아주 중요한 일이죠. 또한, 보건산업이라는 같은 분야의 창업 기업들이 모여있다 보니 발 빠르게 지원 사업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투자설명회를 통해 투자유치를 이끌어낼 수 있는 기회도 열려있죠.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전담 PM 제도"일 텐데요. 기업에게는 전담 PM이 배정되어 기업에 필요한 A부터 Z까지 사업의 다양한 방면을 서포트합니다.

힐링사운드는 KBIC 김창배 매니저의 도움으로 입주 전후 투자유치와 특허 전문가 컨설팅 등을 통해 사업 전반의 방향을 잡아가는 데 도움을 받았다고 합니다. ^^

힐링사운드의 강준구 대표는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 KBIC은 서울역이라는 좋은 입지에 깨끗한 사무 공간을 제공해주어 보건산업계의 창업기업들이 첫 발을 떼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망설이지 말고 같이 오셔서 함께 네트워크를 만들며 도움을 주고받았으면 좋겠습니다"라고 하며 KBIC의 입주를 적극 추천했습니다 ^^

그럼, 앞으로 전국의 모든 치과에서 힐링사운드의 이어 플러그를 만나볼 날을 그려 보며 저희 KBIC과 힐링사운드에게 따뜻한 격려 부탁드립니다 ~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문의하기

문의를 남겨 주시면 이메일로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